커뮤니티

이용후기

<무방 이벤트당첨 후기> 서울로 취업하신 채상호님 무방이 첫월세 지원해드렸습니다.

조회수 143회 2020-02-27

월세 55만원
키워드 #서울상경#자취#이벤트당첨#월세지원

 



5-1.jpg

 

 

 

interview

 


 

"담당 무방코디님이 원하는 방 조건을 들으시고 지

방에 있는 저를 대신해 직접 방 상태를 확인해 주셨어요.

몇번을 알아봐주시고 제가 서울에 와서 바로 계약 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채상호 / 직장인

마장동 2019년 4월 계약

신청부터 계약까지 기간 : 10일

지방에서 서울로 취업되어 갓 올라오신 멋지고 알뜰하신 청년 채상호님!

보증금 없이 서울에 좋은 방도 구하시고 무방 이벤트 첫 월세 지원금 50만원도 당첨 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Q. 이벤트에 당첨되신걸 축하드려요.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정말 좋습니다. 방도 보증금지우개 무방에서 쉽게 구했는데 한 달 월세 지원금 이벤트에 당첨까지 돼서 너무 고맙습니다.
 

 

Q. 당첨금으로 뭐하실 생각이신가요?

비상금으로 모아놓을 꺼에요. 이사할 때 필요한 것은 다 샀으니 돈을 모아서 다음에 이사 갈 때 쓰려고 합니다. 

 

Q. 와 알뜰하시네요.

아닙니다.^^ 필요한 것은 월급 받는 것으로 하면 되니까요. 모아놓아야죠.


5-2.png

 

Q. 이사는 하셨나요?

네 벌써 두 달 됐어요. 보증금지우개 무방에서 구해주셔서 왕십리 가까운 곳에 월세 50만원에 살고 있어요. 서울은 처음인데 교통이 참 좋습니다. 서울 가운데 있어서 어디를 가기에도 너무 좋아요~

 

 

Q.  지방에서 서울로 오셨다고 들었습니다. 힘드셨겠습니다.

 

네, 서울에 취업이 되어서 집을 구하려다 보니 고민이 많았습니다. 낯설기도 하지만 우선 집값이 비싸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일단 두어달 고시원에 살다 천천히 집을 알아보려고 했는데요. 고시원에 들어간다고 하니까 주변에서 반대도 좀 있었고 주거환경에 비해 싸지도 안더라고요. 그래서 이리저리 인터넷으로 검색하다 ‘자취생으로 살아남기’에서 보증금지우개 무방을 알게 되었어요.



 

Q. 그전에도 자취를 하셨나요?

네. 20살부터 지방에서 자취를 했어요. 지방은 원룸이 서울과 비교가 되지 않게 쌉니다. 보증금도 내고 살았는데 제가 감당할 수 있는 금액이었습니다.  



5-3.png

 

 

Q. 무방 시스템은 바로 이해가 되셨나요?

네. 홍보영상을 보고 바로 이해를 했어요. 가장 중요한 보증금지우개 무방 이용시 초기비용은 월세, 복비, 무방이용수수료 총 세가지로 월세의 3개월분이 들어간다는 것, 그중 무방 수수료는 1년 후 50%할인, 2년 후 65%할인 이라는 것 등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Q. 이전에 살던 지방의 집과 지금 서울에 사는 집과 많이 다른가요?

전에 살던 집과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라면 보증금이 없다는 겁니다. 

 


Q. 방코디분과 같이 방을 구하셨는데 어떠셨나요?

무방코디분이 원하는 조건을 먼저 물어보셔서 식당가가 아니였으면 좋겠다는 점과 조용했으면 좋겠다고 점 그리고 지하철이 가까웠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후에 무방코디분께서 총 4개의 방를 보여주셔서 제가 직접보고 그중에서 골라서 바로 계약했습니다. 

5-4.png

 

Q. 무방의 제일 좋은 장점이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솔직히 보증금을 지워준 것! 이것이 제일 장점입니다. 군대 갔다 와서 졸업하고 타 지역에서 취업을 하면 집을 구해야하는데, 보증금이 제일 문제이며 부담입니다. 월세야 일하면서 내면 되지만 사회생활 처음 시작하는데 큰돈이 어디 있겠어요. 그렇다고 부모님에 손 벌리기는 싫고요. 그런데 무방이 임대인에게 저희의 월세지급보증인이 되어줘서 보증금을 지워주고, 임대인과의 문제까지 해결해 주니 저희같은 청년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지원자금이 있다고는 하지만 막상 신청하려고 하면 제출하는 서류라든가 시스템이 복잡해서 포기하게 됩니다. 또 다 준비를 해서 신청해도 될지 안 될지 불확실하기 때문에 힘든 점이 있습니다. 저처럼 첫 사회 생활을 하는 친구들에게는 보증금을 해결해준다는 것이 크고 고맙게 느껴집니다.

또 좋은 점은 제 담당 무방코디님이 원하는 방 조건을 들으시고 지방에 있는 저를 대신해 직접 방 상태를 확인해 주셨어요. 몇번을 알아봐주시고 제가 서울에 와서 바로 계약 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얼마 전엔 담당 무방코디님에게 안부전화 받았어요. 이점도 좋네요. 관리 받는거 같아서요.

 

Q.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 돈을 모아서 전세로 옮기고 싶어요.

무방으로 인해서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빨라 질 듯 합니다. 더 큰집으로 갈수 있는 시간이 단축될 듯 합니다.

5-5.png